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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NCHUNHYANG INDUSTRY-ACADEMY COOPERATION FOUND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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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지원 프로그램

입주기업 지원 (BIT창업보육센터)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공통 지원

공간 및 시설 지원 :

  • 협업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미디어랩스 Start-Up Plaza) : 회의공간/상주공간/휴게공간으로 구성하여 (예비)창업자가 자유롭게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
  • 각종 3D 프린터 중심의 창의디자인센터 시제품 제작실 : 고가 및 보급형 기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직원이 상주하며 기기 작동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
  • 목공 제작 중심의 자유 창작실 : 목공 중심의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집기와 레이저 커팅기 등을 보유. 전문성을 갖춘 직원이 정기적으로 장비 활용 교육 실시 및 시제작에도 도움을 줌.

각종 사업화지원 :

  •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사업과 연계지원 : 사업화 시 (예비)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경영·기술·마케팅·R&D·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기 위하여 창업지원단사업과 입주기업 연계.
  • 지식재산권 취득, 마케팅/디자인, 시제품, 각종 인증 취득 관련 지원사업 운영. (연중 3회차 이상)

멘토링/컨설팅 지원 :

  • 창업아이템기획부터 사업화에 이르는 (예비)창업자의 애로사항에 대한 수요를 중심으로 단계별 적합한 성장모델링 실시.
  • 기업 상황에 따라 맞춤형 모델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성과달성 시 다음 단계 진행, 미달 시에는 재검토하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체계적 구성.

연중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

  • 경영, 마케팅, 세무, 노무,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기업 수요에 기반하여 연중 다양한 교육 운영.

입주기업 교류회 운영 :

  •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입주기업간 네트워킹 활성화 도모 및 적극적 입주기업 니즈 파악.

1) 초기창업단계 지원

  • - 센터장 1:1 기업진단 : 창업진행도 평가를 통해 보육지원계획 수립 및 분기별 면담.

2) 기술개발단계 지원

  • 기업별 R&D 로드맵 수립 지원 : R&D우선순위·기술동향·시장분석 로드맵 수립 지원.
  • 시제품 모형 제작 지원 : 디자인·워킹목업 제작 지원하여 출시 전 고객 니즈 파악.

3) 상품화단계 지원

  •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지원 : 브랜드컨설팅·네이밍·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하여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보 및 시장에서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가능하게 함.
  • 판로개척 지원 :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바이어 초청상담회 지원 등을 통해 판로 확장에 기여.

4) 사업화단계 지원

  • 투자유치 지원 : 투자상담회 참가, IR 교육, VC 멘토링 등을 통하여 입주기업의 실전 IR부문에서의 역량강화 도모.
창업보육센터
입주정보

기본정보

  •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보육센터 지정일 : 1998.06.22.
  • 위치 :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관 3층 B311호
  • 자체 홈페이지 : www.schbi.net

1) 입주대상

  • 혁신형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및 스타트업 기업 (업력 3년 미만)
  • 예비창업자의 경우 입주 후 6개월 이내 창업 가능한 자
  •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

※ 제외 대상 : 소음·진동·폐수 등 공해유발업체, 또는 금융기관으로부터 규제 중인 자.

2) 입주기간

  • 입주 ~ 3년 이내
    (생산형 보육자 및 장기보육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업에 한하여, 연장 가능)

3) 입주절차

  • 보육센터1 (52개실)

  • 보육센터2 (16개실))

  • 산학협력관 보육실

  • 앙뜨레프레너관 보육실

  • 세미나실

  • 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