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 로고

우수성과 정보광장

SOONCHUNHYANG INDUSTRY-ACADEMY COOPERATION FOUNDATION

홈아이콘

우수성과

순천향대, 산학연협력 융합 학술제 ‘LINC 3.0 DAY’ 개최

작성자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사링크보기
작성일시
2023.11.15 09:36
조회
127

공과대학, SW융합대학, 등 6개 단과대학과 30개 학과 참여
M&M 경진대회 개최, 우수 작품 시상 진행

순천향대 ‘LINC 3.0 DAY’ 행사. (사진=순천향대)
순천향대 ‘LINC 3.0 DAY’ 행사. (사진=순천향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지난 2일 교내에서 Medicine(MediBio) & Mobility(이하 M&M) 분야 선도기술 창출을 위한 산학연협력 융합 학술제 ‘LINC 3.0 DAY’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순천향대 LINC 3.0 사업단은 재학생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과 산학연 협력을 통한 전공 이해도 고취를 목적으로 이번 융합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M&M 분야와 관련 있는 공과대학, SW융합대학, 의료과학대학, SCH미디어랩스, 자연과학대학, 글로벌경영대학 등 6개 단과대학과 30개 학과가 공동으로 참여해 △AI 수어통역 원격진료 시스템 개발 △재난 대응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청각장애인 보조장치 개발 등 혁신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총 219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또 출품작을 바탕으로 한 M&M 경진대회를 개최해 산학연협력 성과가 확산·공유됐다.

올해는 경진대회 본선 진출 출품작들을 교내 학생회관 앞 ‘차 없는 거리’에 전시하고 메타버스(하이플렉스) 플랫폼 ‘SCHU Hyflex City’에서 오는 10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인문과학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폐회식에서는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와 2차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각 분야별 우수 작품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메디슨(Medicine) 분야 대상은 의료생명공학과 사오정 팀(4학년 양은지 학생 외 3명)이 수상했다. 사오정 팀은 최근 인구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인 국내 호흡기 질환에 사용 중인 IPF 치료제가 삶의 질 개선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석하고, IPF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 치료 방안을 제시해 궁극적 의료 사고를 예방하는 작품을 발표했다.

윤형선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융합학술제는 6개 단과대학이 협력해 그간의 성과를 확산하고 소통과 융합의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M&M 분야에 있어 글로벌리더를 양성하는 순천향대 LINC 3.0 사업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수정 기자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