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 로고

교내 산학협력 관련기관 산학협력단

SOONCHUNHYANG INDUSTRY-ACADEMY COOPERATION FOUNDATION

홈아이콘

교내 산학협력 관련기관

웰니스융합기술연구소

센터장(소속)
센터장(이름)
연구(사업)분야
웰니스 분야 이론, 기술개발에 관한 연구
담당자
김영 교수
연구(사업)분야 2
웰니스 분야 정부, 산업체의 용역 연구과제 수행
연락처
041-530-4761
연구(사업)분야 3
국내외 대학 및 연구소와의 연계 연구 활동 수행
위치
순천향대학교 학예관 1층 112호
홈페이지
상세정보

설립연도

2018. 1. (변경 전 Healthcare연구센터 2005. 8.)


위치

학예관 1층


소장

이화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


설립배경

•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함께 최근 헬스케어 관련 연구가 기존 치료와 재활에서 예방과 관리의 초점으로 옮겨가고 있어 기존의 유헬스케어센터에서 웰니스융합기술연구소로 명칭을 변경했다.

• 우리 대학의 웰니스 산업 특성화 방향에 맞춰 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질병의 예방과 관리로 연구의 초점을 맞춘 웰니스를 통한 건강사회를 실현하고자 한다.


설립목적

본 연구소는 건강한 수명 연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건강 사회에 구현을 위해 필요 핵심 기술을 연구하고 웰니스 분야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순천향대학교의 특성화 및 대학 발전방향에 맞춰 2018년 1월 1일부터 기존의 u-Healthcare의 센터를 웰니스 융합 기술 연구소로 변경하였다. 또한, 건강하고 행복한 수명 연장의 실현을 위하여 필요한 생체정보 취득 감지 기술, 생체정보 송수신 기술, 웰니스 응용 컨텐츠 기술, 행위 패턴 DB 구축 및 추적 기술, 위험 행동 판단/경고 기술, 적응형 케어 기술, 다양한 용도의 임상진료 보조시스템 개발 기술 등을 포함하는 제반 웰니스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하여 웰니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여 대학의 연구 활성화를 도모하고, ICT 기술 기반의 웰니스 핵심 기술 및 글로벌 인재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사업내용

1. 웰니스 관련 분야의 이론 및 기술개발에 관한 연구

2. 웰니스 관련 분야에서 정부나 산업체 등으로부터의 용역 연구과제 수행

3. 국내외 대학 및 연구소와의 연계 연구 활동 수행

4. 기타 본 연구소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