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NCHUNHYANG INDUSTRY-ACADEMY COOPERATION FOUNDATION
설립연도
2008. 11.
설립배경
• 문화콘텐츠기술(CT)은 정보기술(IT), 생명기술(BT), 나노기술(NT), 환경기술(ET), 우주기술(ST) 등과 함께 세계 선도국가 진입을 위한 6대 국가 핵심 기술이며, 특히 6대 핵심 기술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10대 차세대 성장동력의 하나로 추진 중이다.
• 대학 내 인문, 사회, 예술, 감성 등과 이공학과의 학제 간 융합연구를 통한 미래 첨단 문화콘텐츠(CT) 신기술 개발이다.
• 특히 게임 분야, 가상현실 분야, 융·복합 분야, 공공문화서비스 분야 등을 다루며, 플랫폼 통합 기술,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 게이머의 생체신호 반영기술, 가상현실 기술 등의 신기술을 게임에 응용할 수 있는 기술개발 연구를 통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기반 마련한다.
설립목적
유비쿼터스 환경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게임 분야의 플랫폼 통합 기술,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 게이머의 생체신호 반영기술, 가상현실 기술 등의 신기술을 게임에 응용할 수 있는 기술개발 연구를 통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기반 마련하기 위함
사업내용
1. 가상현실 기술 개발
2. 유비쿼터스 보안 기술 개발
3. 플랫폼 통합 기술 개발
4. 인공지능 기술 개발